-
생방송 아침이좋다 산청군 경호강 은어낚시 바다 위 종합병원 병원선 인천 연안부두 출발 인천531호 은어가 돌아왔다카테고리 없음 2020. 6. 23. 23:53
KBS2TV 생방송 아침이좋다 1045회 바다 위 종합병원 병원선 인천 연안부두 출발 인천531호 은어가 돌아왔다 경호강 은어낙시 예고 미리보기 다시보기 재방송 2020년 6월 24일 방송
■‘은어가 돌아왔다’ 경호강 은어낚시
▶ 경남 산청 경호강에 은어가 돌아왔다! 은어 낚시는 금어기가 해제되는 지난 5월 1일부터 9월 14일까지 가능하다. 경호강은 은어 낚시 마니아들에게 성지로 불리는 곳. 전국의 강태공들이 경호강으로 몰리고 있다. 은어는 이끼만 먹고사는데 경호강의 바닥은 전부 돌밭이라 이끼가 풍부해서 은어 황금어장으로도 불린다. 은어 낚시의 가장 큰 매력은 은어의 습성을 활용한 수렵 활동 그 자체에 있다는데. 우선 은어 낚시는 따로 미끼를 사용하지 않는단다.
살아 있는 은어를 일종의 미끼로 활용하는 것. 은어는 자기가 먹이 활동을 하는 자리에 대한 집착이 아주 강한 텃세 물고기인데 이를 이용하는 것이 은어 낚시다. 바늘에 걸린 은어는 뜰채에 바로 잡아넣어야 하는데 이때 캐치를 잘해야만 은어를 놓치지 않는다. 이처럼 기존 낚시와 다르며 쉽게 접하기 힘든 특별한 낚시이다 보니 낚시 마니아들은 은어가 돌아올 때만을 기다린다고 한다. 9m에 이르는 긴 낚싯대를 들고 뜰채를 허리춤에 찬 낚시꾼들이 경호강 전역에 걸쳐 자리를 잡고 낚시를 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 돌아온 은어를 낚기 위해 경호강을 찾은 강태공들을 만나본다.
■ 바다 위 종합병원, 병원선
▶ 매주 화요일, 인천 연안부두에서 출발하는 인천531호는 옹진군에서 운영하는 111톤 급 병원선이다.
내과, 치과, 한방, 물리치료 등 진료과와 임상병리검사실, 방사선실, 약국시설이 갖춰진 병원선은 의료시설이 없는 자월면과 덕적면, 연평면 총 9개 섬을 돌며 의료 활동을 한다. 병원선은 육지에서 멀리 떨어져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섬 주민들이 무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는 선박인데. 우리나라에는 총 5개의 병원선이 운영 중이고 전국 250여 개의 섬 주민들이 병원선을 통해 의료혜택을 받고 있다고 한다. 바다 위 종합병원, 인천531호를 취재한다.